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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헤비츠 플립커버 케이스의 귀환
Leather Flip Cover Case ver.3
작성자 헤비츠 (ip:)
  • 작성일 2016-05-30 11:17: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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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13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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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ather flip cover case for Smart phone

가죽 플립커버 케이스의 귀환



2010년까지만 해도 안드로이드의 세상이었다. 아이폰3gs로 인한 영향력은 분명해 보였지만, 시장판도가 바뀌기 시작했던 것은 아마 2011년 부터였을 것이다. 아이폰4가 수입됐고, 뒤이어 갤럭시 노트가 처음 선을 보였다. 애플 vs 삼성, iOS vs 안드로이드, 3.5인치 vs 5인치의 구도가 본격화되기 시작했다. 이 두 플레이어는 나름의 시장과 특성을 가지고 있었고, 많은 사람들의 생활을 바꿔가고 있었다. 애플은 그 선명한 디자인 철학과 완벽에 가까운 제품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었고, 갤럭시는 대중성을 무기로 시장을 장악했다. 어느 순간부터 둘의 대결은 진보를 이끄는 쌍두마였고, 나란히 달려가는 철길이었다.

헤비츠가 가죽 플립커버 케이스를 만들기 시작했던 것도 2011년 부터다. 아이폰4와 갤럭시 노트1의 쟁쟁한 라이벌전은 우리에게 두 가지 시선을 제공해 주었고, 이들의 힘겨루기는 우리에게 끝 없이 메시지를 전해주곤 했다. 제품의 완성도는 어디까지 추구해야 할까, 혹은 대중성을 유지하는 방법은, 그 가운데서 우리만의 색깔을 내는 방법은 무엇일까. 아이폰과 갤럭시가 진보할 때마다 우리도 새로운 케이스를 제시해왔고, 가죽 플립커버 케이스는 오늘의 헤비츠가 있게 한 베스트셀러였다.














그로부터 몇 년의 시간이 지나고, 마치 '스마트폰이 없었던 시절이 정말 있기는 했었냐는 듯' 모든 일상에 스마트폰이 녹아들면서, 우리는 이 둘의 대결에 흥미를 잃기 시작했다. 그 아름다움에 경탄하고, 새로움과 편리함에 감탄을 마지 않던 날들은 어느새 희미해졌다. 아니, 언젠가부터 이 작은 화면이 짜증이 났고, 도리어 이것 없이 살 수 없는 스스로가 무력하게 느껴지기 시작했던 것 같다. 이 작은 기기는 많은 사람들과 연결해주었지만 나는 더 이상 내 앞의 사람의 얼굴을 보지 못하게 됐고, 이 화면은 지구 곳곳에 있는 소식들을 전해 주었지만 나는 정작 내 이웃과는 단절하고 있었다.

몇몇 카페들을 중심으로 '스마트폰 넣어두기 운동'이 확대되고, 뉴스에서 스마트폰으로 인한 목 질병을 보도할 무렵부터, 우리는 이 멋진 전자기기에 대한 접근을 달리하기 시작했다. 들고 다니기는 편리했지만, 좀 더 꺼내기 불편한 파우치와 지갑이 고안되었다. 이 제품들은 하나 같이 아날로그를 표방했고, 언뜻 보기에는 스마트폰을 연상시킬 수 없도록 디자인됐다. 한동안 헤비츠의 목소리에서 스마트폰은, 인간성 회복을 위해 가려져야 할 작은 악마로 취급되었다. 편리한 플립커버는 너무 스마트폰 중심적이었고, 우리는 이 제품을 헤비츠에서 제거하기로 마음 먹었다. 스마트폰의 등장과 삶의 변화를 상징하던 플립커버 케이스는 더 이상 만들어지지 않았다.






 







대중적인 공예품을 지향하며 성장하는 헤비츠는, 이제 새로운 길로 접어드는 갈림길에 서 있다. 우리는 이제 내세우는 가치에 더욱 집중하는 한편, 때로는 막혔던 부분에 대해서 생각을 열고, 때로는 방법을 달리하기도 해야 한다는 사실을 느끼고 있다. 목표가 바뀐 것은 아니지만, 그를 바라보는 시각은 분명 변하고 있고, 수 많은 방법들을 놓고 우리에게 더 어울리는 선택을 찾아야 하는 순간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이제 혼자서 할 수 없는 일들이 많다는 사실을 받아 들여야 했고, 또한 평범한 대중성조차 쉽게 달성할 수 없음을 깨달아야 했다.

새로운 플립커버 케이스는 우리에게 많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우선 우리는 자연적인 소재만 사용한다는 고집에서 한 걸음 물러났다. 이 한 걸음은 결코 쉽지 않았고, 그 때문에 우리는 다름 아닌 헤비츠 브랜드를 만들어 냈던 중요 카테고리 자체를 1년 동안 접어야 했다. 그러나 이 선택 하나가 모든 것을 바꿨다. 구조는 더욱 단순해졌고, 내구성과 사용성은 크게 향상됐으며, 가격도 내려갔다. 제작기법이 평이해지면서, 외부 업체와의 협업도 가능해졌다. 가죽을 얇게 저며 보강재와 함께 박음질하고 끝을 에지코트로 마감하는 이 제품은 헤비츠 혼자서 만드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제품을 디자인하고, 가죽을 선별하여 재단한 뒤, 이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디그니스Dignis에 보내어 제작을 의뢰하고 품질을 관리한다. 그래서 이 제품은 분명 헤비츠의 제품이지만, 협업을 실행한 제작자 디그니스의 로고도 함께 박혀 있다. 

디그니스와의 협업을 통해 나온 제품의 품질은 대단히 만족스럽다. 헤비츠 디자인과 디그니스 제작 노하우의 시너지는 굉장했다. 절개부마다 꼼꼼하게 칠해진 엣지코트는 가죽의 색상에 맞춰 다르게 칠해진다. 커버는 고급 보강재를 사용하여 적당한 두께감과 커버력을 제공한다. 플립커버를 열었을 때 표면의 가죽이 망가지지 않도록 접히는 면을 미리 저온의 열로 눌러 잡아주었고, 커버를 닫은 채로 전화를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헤비츠만의 라운드 처리와 필기체 각인도 여전하다. 시중의 제품들과 달리, 제품 내부면도 아낌없이 베지터블 가죽을 사용했다. 아이폰을 잡아주는 투명 슬림케이스는 산업용 3M 테이프로 접착한다. 갤럭시 S6, S7, S7엣지와 갤럭시 노트5를 위한 플립커버 케이스도 제작.







ⓒ hevitz x manus:cript 









7118 플립커버 케이스 버전3 (아이폰6)
Flip Cover Case for iPhone6
Minerva Box (Vegetable tanned Vachetta, Italy tosca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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