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죽공방 헤비츠(HEVITZ)

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게시판 상세
제목 에센스와 왁스는 무슨 차이가 있나요?
작성자 헤비츠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6-05-16 16:24:30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307

Q1 : 캐럿 에센스와 마텍신 왁스의 차이점이 궁금합니다.


A1 : 캐럿은 가죽 에센스이며, 마텍신 왁스는 왁스캔버스용 패브릭 왁스입니다.


캐럿 에센스는 가죽 보습용 컨디셔너로, 주로 유성분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헤비츠의 베지터블 가죽 제품에 주기적으로 펴발라 주시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미네르바, 뷰테로 뿐만 아니라, 코팅하지 않고 수성 염색한 모든 베지터블 가죽에 사용 가능합니다. 취향에 따라 오일풀업 가죽과 같이 매트하게 특수 마감된 소가죽에도 적용 가능하나, 오일풀업의 경우 에센스를 바르게 되면 매우 무겁고 러기드한 외관으로 변화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편 마텍신 왁스는 발수력이 있는 왁스캔버스를 보수하는 패브릭 왁스로, 비즈왁스와 파라핀 왁스 계열 두 가지가 있습니다. 에스테르 구조는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동일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왁스캔버스 제품 표면에서 녹여 흡수시켜 사용합니다. 이 외에 코팅이 없어 캐럿 에센스를 사용할 수 있는 모든 베지터블 레더 및 천연소가죽을 코팅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왁스로 코팅한 가죽은 약간의 발수력을 갖게 되며, 플라스틱 코팅과 달리 코팅 이후에도 가죽 에센스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Q2 : 에센스와 왁스는 왜 사용하는 건가요?


A2 : 가죽의 보호와 유지관리를 위해 사용합니다.


캔버스나 가죽에 왁스를 사용하면, 원소재의 고유 장점을 모두 유지하면서 발수성과 내후성을 더할 수 있게 됩니다. 왁스와 캔버스의 역사에 대해서는 [20세기의 유산, 왁스캔버스]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한편 레더 에센스 사용법에 대해서는 [가죽에센스는 무엇인가요?] FAQ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